-저온 특성 고무 활용해 겨울철 성능 극대화

금호타이어가 겨울용 타이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새 제품은 윈터크래프트 WP72, 윈터크래프트 WS71로, 각각 윈터크래프트 KW27, 아이젠 RV KC15의 뒤를 잇는다. 기존 제품의 안전성과 디자인적 요소를 강화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윈터크래프트 WP72는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로 고급 세단을 위한 맞춤형 설계를 통해 겨울용 타이어임에도 저소음, 컴포트 성능을 향상시켰다. 눈이 살짝 녹은 슬러시 노면에 대한 성능을 높였으며 지그재그 형태의 교차 그루브를 적용해 제동성능도 확보했다. SUV 전용 제품인 윈터크래프트 WS71은 SUV에 특화한 신규 비드 기술을 채택, 내구성을 높였다. 비대칭 패턴 설계를 통해 눈길, 빙판길 노면에서의 제동력도 개선했다.
두 제품 모두 저온특성 고무를 활용해 겨울철 성능을 극대화했다. 3D 사이프 기술로 블록 강성을 높여 핸들링과 제동성능을 갖췄다. 사이드월은 눈이 내리는 풍경과 눈꽃 결정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제품 특유의 감성을 담았다. 안전마모 아이콘을 통해 타이어 마모 확인을 쉽게 한 점도 특징이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말까지 겨울용 타이어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예약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행사기간중 회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사은품으로 고급 플리스 재킷을 증정한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한국타이어, 혼다 신형 어코드에 OE 타이어 공급
▶ 기아차, "월 14만원으로 스팅어 탄다"
▶ 아우디폭스바겐, 이제는 살 수 있다
▶ 폭스바겐 판매사 클라쎄오토, 한영철 신임사장 임명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